메인페이지에서 문의

최근본펜션

오늘 본 정보가 없습니다.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 상세보기

고객센터

3d 클라우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홈스테이 네트워크를 추진합니다.  |  공지사항 2018-05-30 14:51:43
작성자  코리아人 조회  1902   |   추천  129


 

홈스테이는 여행객, 유학생이나 단기 어학연수생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안식처 입니다. 학생들은 기숙사나 임대아파트와는 달리, 홈스테이 가족들과 함께 생활하며 가족의 일원으로서 새로운 문화와 언어를 경험하고 배우게 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한달 이상 장기로 홈스테이에 머물지만 일부 홈스테이 가족들은 며칠밤과 같이 단기간만 머무르는 학생들을 받기도 합니다. 홈스테이 집 전체를 사용하거나 방 한 두개만 사용하면서 취사(식사)는 자신이 직접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홈스테이에 머무는 학생들은 대부분 독방 사용이 가능하며(방을 함께 써야 하는 경우도 있음) 식사가 제공되므로 요리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홈스테이 가족들은 개인책상과 조용한 면학분위기를 제공해 줍니다. 또한 홈스테이는 학교 밖에서 영어를 연습할 수 있는 최상의 장소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은 그들의 영어실력을 월등히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반면 같은 모국어를 사용하는 룸메이트와 아파트나 기숙사에 사는 학생들은 홈스테이에 머무는 학생과 같은 향상을 보이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홈스테이 가족들은 학생들이 새로운 환경에 적응 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줍니다. 학생들은 종종 그들의 나라에서는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국경일이나 흥미로운 가족행사들을 경험하게 됩니다. 종종 홈스테이 가족들은 그들의 학생들을 재미있는 게임이나 스포츠 활동에 초대하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가족의 일원으로 간주되며, 홈스테이 식구들과 함께 식사하고 가족대화에 참여하게 됩니다.

도시 내에서의 이동수단은 대부분 대중교통수단입니다. 몇몇 홈스테이 가족들은 학생의 첫날 주변의 가장 가까운 정류장까지 데려다 주기도 합니다. ‘홈스테이 리스트’에 있는 각각의 집들에서 가까운 교통수단에 관한 정보는 "TAGO국가대중교통정보센터"( https://www.tago.go.kr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외국인 학생을 위한 조언
◾홈스테이 가정에 들어가기 전, 질문을 통해 본인의 요구사항들을 확실히 해두어야 합니다.
◾홈스테이 부모님께 가족의 일원으로서 지켜야 할 규칙들을 여쭤 보도록 합니다. 물론 가족마다 각각 다른 규칙들을 가지고 있으나 참고를 위해 일반적인 규칙들을 소개합니다.

- 저녁식사 특정 시간에 가족들과 함께 먹어야 하며, 만일 저녁약속이 따로 있을 시 저녁식사 전 전화하여 알려야 합니다. 물론 집전체를 사용하거나 한 두개의 방을 사용하면서 취사를 스스로 해결하기로 한 경우에는 홈스테이의 호스트 가족과 같이 식사하는 것이 아니고 자신이 알아서 하면 됩니다.
- 학생은 본인이 이용하는 침실을 직접 청소해야 합니다.
- 만약 귀가가 늦어질 경우 전화하여 미리 알려야 합니다.
- 친구를 집에 데려오기 전에 항상 미리 전화하여 홈스테이 부모님의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 샤워는 일정시간 이상 할 수 없습니다.(ex. 15분 이내) 또는 일정 횟수 이상 할 수 없습니다.(ex. 하루 1회)

◾대부분의 홈스테이 가족은 하루 2-3끼를 제공하며, 인터넷, 텔레비전, 부엌, 세탁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항상 어느 부분까지 제공되는지를 미리 확인하여 나중에 추가요금을 내게 되어 기분상하는 일이 없도록 합니다.
◾홈스테이 부모님이 두분 모두 직장인일 경우 학생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비교적 적을 수도 있습니다. 홈스테이 부모님과 함께하는 시간을 중요시 하는 학생이라면 이 점을 신중하게 고려하여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홈스테이 학생, 여행객에 관한 일반정보
◾대부분의 홈스테이 학생 또는 여행객은 20대이나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라도 홈스테이에 머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국제유학생이 대부분이나 종종 대학생, 인턴 또는 단기 회사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내의 학생이나 일반 여핸객이 홈스테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홈스테이 가족에 관한 일반정보
◾대부분 친절하며 여행과 다양한 문화를 배우는데 관심이 많습니다.
◾부모와 자녀들로 구성된 경우가 대부분이나 편부모 가족이나 은퇴한 노부부가 홈스테이 가족이 될 수도 있습니다.
◾홈스테이 가족들은 집에서 해당 지역도시의 언어를 씁니다.

 






























 

 

[ 글쓴이의 다른게시글 ]
추천 소스보기
목록
다음글 임실군 임실읍 구수골의 "글로벌 자연치유 센터 - 녹색마을자연학교" 입니다. 2018-05-30 15:12:26
전체목록
번호 제목 등록인 등록일 추천수 조회수 비고
코리아人|먹자줄의 먹고자고 힐빙 스테이 플랫폼... 코리아人 2018-05-30 116 1490
4 [알림사항] 대동산악회, 임실 코리아人 2020-05-27 19 608
3 [알림사항] 도심속에서 지친 소상공인들과 직... 코리아人 2019-11-17 42 769
2 [알림사항] 임실군 임실읍 구수골의 "글로벌 ... 코리아人 2018-05-30 113 2041
1 [알림사항] 홈스테이 네트워크를 추진합니다.... 코리아人 2018-05-30 129 1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