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페이지에서 문의

최근본펜션

오늘 본 정보가 없습니다.
HOME > 회원가입
고객님의 안전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실명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입력하신 소중한 개인정보는 회원님의 명백한 동의 없이 공개 또는 제 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고객님이 가입하시고 싶으신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각 회원별로 회원가입 정보절차를 입력합니다.

『코리아人|먹자줄』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우주코리아(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먹고자고 힐빙 스테이의 『코리아 人|먹자줄』 플랫폼(이하 "먹자줄"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및 모바일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고객의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먹자줄이란 회사가 스테이(숙박장소 등) 및 상품(재화, 서비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먹자줄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먹자줄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하며 회원에는 게스트와 호스트가 있습니다. 이 때 게스트라 함은 회원으로서 먹자줄에서 스테이(숙박 장소 등)를 빌리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리고 호스트라 함은 스테이공급 회원으로 먹자줄에서 스테이(숙박 장소 등)를 공급(대여)해 주는 사람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먹자줄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사람으로서, 회사의 먹자줄이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의 먹자줄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을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의 먹자줄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⑤ '먹자줄 플렛폼 정보매개 서비스 수수료'는 스테이(숙박 장소 등)를 공급(대여)해 주는 호스트가 회사에 지급하여야 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그리고 '먹자줄 플랫폼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게스트가 먹자줄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여 스테이(숙박장소 등)를 예약할 때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하는 수수료를 말합니다.

 

⑥ 컨텐츠는 호스트 또는 게스트가 먹자줄에 게재한 모든 회원소개, 이용후기, 사진, 동영상 등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먹자줄'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계약

 

제4조(회원가입) ① 회사의 먹자줄을 사용하고자 하는 사람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한 후 회원정보를 기입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가입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와 일치하는 자료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와 일치하는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람은 법률의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사람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인하여 등록합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3. 회원 가입 신청서의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을 때

4.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5.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5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5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사람으로서 먹자줄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6.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가입신청거절 통보가 없는 이상 회원가입 신청자가 회원가입 신청절차를 완료한 때로 합니다.

 

⑤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때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5조(회원 탈퇴, 계약 해지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게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관리자에게 탈퇴(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요청하면 본인 확인 후 해지하여 드리며 회사의 먹자줄 사이트의 마이페이지 메뉴에서도 탈퇴 가능합니다.

 

② 탈퇴(이용계약 해지) 신청 때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아이디(ID), 전화번호, 해지사유를 알려주시거나 먹자줄 사이트(coreain.kr)에 로그인해서 탈퇴하는 경우 본인임을 인정하며 가입기록과 일치 여부를 확인한 후 탈퇴(이용계약 해지)시켜 드립니다.

 

③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때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스테이(숙박 장소 등)에 대한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경우

3. 회사의 먹자줄을 사용함에 대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4. 다른 사람이 회사의 먹자줄을 사용하는 것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먹자줄 회원의 개인정보를 주고받아 따로 거래하거나 타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 경우

6. 호스트, 게스트 및 스테이(숙박 장소 등)에 대한 이용후기 및 평가를 사실과 다르게 올려 먹자줄 서비스의 투명성을 왜곡시키는 경우

7. 회사의 먹자줄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의 금지규정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8.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9.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 할 경우

10. 타인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11.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12.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13.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약관에 위배되는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전화, 전자우편(e-mail)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중지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사전 통지 없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중지를 통지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중지 기간 중에 그 이용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 한하여 이용 중지를 즉시 해제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15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한 경우

2. 적법한 사용 권한이 없는 스테이(숙박 장소)를 등록하여 대여 계약을 시도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경우

 

⑧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6조(컨텐츠 삭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컨텐츠가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7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게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회사의 '먹자줄'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8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거래 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각호의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생년월일(필요시 주민등록번호, 회원의 경우)

3. 주소

4. 전화번호

5. 전자우편주소(이메일 주소)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 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3. 상품(재화,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 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처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사람, 제공목적, 제공할 정보 내용)등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이 회사의 중과실에 의해 발생되었음이 판명될 경우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재화, 서비스)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회사의 먹자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재화, 서비스)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이 있을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재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재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재화,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7일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⑤ 회사의 먹자줄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상당인과관계가 증명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먹자줄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들이 컨텐츠를 올리고 상호 연결할 수 있도록 하는 먹자줄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⑦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먹자줄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먹자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⑧ 제7항에 의한 먹자줄 서비스 중단의 경우,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⑨ 먹자줄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먹자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될 경우에 회사는 제7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10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자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④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게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 야 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때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의 먹자줄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② 이용자가 올린 컨텐츠에 대한 책임은 컨텐츠를 생산해서 올린 원작자에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먹자줄 웹사이트에 올리는 정보를 먹자줄과 별도의 저장매체에 기록물로 남겨 둘 책임이 있습니다. 이는 증거, 회계 등의 목적으로 필요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④ 호스트는 스테이(숙박 장소 등)에 대한 정보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아야 하며 침해 시 그에 따른 모든 책임은 호스트에게 있습니다.

 

⑤ 먹자줄에서 스테이(숙박 장소 등)를 대여하는 호스트는 국가 또는 지자체가 정한 관련법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⑥ 호스트는 공식적인 숙박업 허가를 받거나 관광진흥법 시행령 제2조 6항에 명기된 한옥체험업 또는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및 농어촌정비법 제2조 16항에 명기된 농어촌민박사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스테이(숙박 장소 등) 주위의 주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⑦ 이용자는 먹자줄에서 명기한 거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이용을 위한 거래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이루어진 이용으로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⑧ 이용자는 먹자줄이 제공하는 서비스 거래를 위한 결제방법을 사용할 때 본인의 명의를 사용해야 합니다. 게스트는 본인의 명의로 사용료(스테이 대여료, 먹자줄 플랫폼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지급해야 합니다 (단, 회사정책에 따라 먹자줄 플랫폼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부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호스트는 본인 명의의 금융계좌로 스테이(숙박 장소) 공급 대가(대여료)를 정산(지급) 받아야 합니다.

 

⑨ 타인의 명의, 타인의 결제수단 사용 및 결제정보 입력 오류로 발생하는 회사 손해와 결제수단 소유자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수단에 대한 정당한 사용권한 및 지급완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권한과 지급완료의 확인이 완료되기 전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거래 때 법정 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없는 미성년자 거래를 회사가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⑩ 스테이(숙박 장소 등) 공급(대여)으로 발생한 수익에 대한 법정 세금 납부 책임은 호스트에게 있습니다.

 

⑪ 호스트는 스테이(숙박 장소 등) 공급(대여) 합의가 이루어지는 즉시 합의된 기간 동안 해당 스테이를 합의된 조건으로 공급(대여)해 줄 책임이 있습니다.

 

⑫ 스테이(숙박 장소 등) 공급(대여) 거래 과정에서, 거래가 성사되기 전에는 이용자가 다른 컨텐츠로 연결되는 링크나 개인 연락정보를 주고 받아서는 안됩니다.

 

 

제4장 계약

 

제12조(계약성립, 계약취소, 수수료) ① 게스트는 먹자줄에서 스테이(숙박 장소 등)를 선택하고 숙박 일자(이용 일자), 결제 방법, 이용약관 동의 등을 표시한 후에 ‘예약하기’ 버튼을 누름으로써 계약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계약요청은 계약성사가 아니므로 호스트나 먹자줄은 예약계약에 대한 책임과 의무가 없습니다.

 

② 게스트는 스테이(숙박 장소 등) 사용료(호스트가 정한 대여료)와 먹자줄이 정한 게스트 수수료(먹자줄 풀랫폼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합한 금액을 지급해야 합니다. 단, 회사정책에 따라 '먹자줄 플랫폼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부담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스테이(숙박 장소 등) 사용료 입금이 확인된 예약요청만이 적법한 효력을 갖는 예약요청으로 지정됩니다. 호스트는 사용료 결제가 먹자줄에 의해 확인된 적법한 예약요청에 대해서 24시간 내에 예약 수락 또는 거부를 해야 합니다. 호스트가 먹자줄의 예약관리 수락버튼을 누르고 수락사실이 게스트에게 통지됨으로써 예약은 성사됩니다.

 

⑤ 적법한 예약요청에 대해 호스트가 24시간 내에 수락 또는 거부를 하지 않을 경우 해당 예약요청은 만료되어 거래 진행이 중지됩니다. 호스트가 수락하지 않거나 만료된 예약요청에 대해서는 게스트가 먹자줄에 지급한 금액이 게스트에게 환불됩니다.

 

⑥ 계약이 성사된 예약을 게스트가 취소하는 경우, 예약요청시 게스트가 동의한 취소환불정책에 따라서 게스트에게 환불됩니다. 다만, 게스트 수수료(먹자줄 플랫폼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⑦ 계약이 성사된 예약을 호스트가 취소하는 경우 그에 따른 게스트의 손해와 비용에 대해서 호스트는 합당한 책임을 가집니다.

 

⑧ 먹자줄은 성사된 계약에 대해서는 게스트가 체크인 한 후 24시간 이후에 소정 금액(게스트가 납입한 스테이 사용료에서 '먹자줄 플랫폼의 정보매개 서비스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을 호스트가 지정한 금융계좌로 송금해드립니다(단, 회사정책에 따라 '먹자줄 플랫폼의 정보매개 서비스 수수료'를 차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먹자줄과 개별 호스트가 별도로 합의할 경우에는 날자를 정하여 일괄 정산할 수 있고, 호스트가 지정한 방식으로 '게스트의 스테이 사용료'가 납입(결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숙박 장소) 사용료는 먹자줄 플랫폼 사이트에 고지합니다.

 

⑨ 먹자줄은 호스트의 요구가 있을 시 예약처리, 게스트지원, 프로모션 등과 같은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비용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3조(계약 종료) ① 이용자의 계약기간은 별도로 정하지 않습니다.

 

② 이용자의 계약은 공지 없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계약 종료시에도 이미 발생한 계약건은 진행됩니다.

 

③ 먹자줄은 동반의무의 경미한 위반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사기적인 은폐 또는 서비스 질에 대한 보장의 인정, 제공되는 서비스 품질의 법적 책임에 기반한 요구, 생명, 신체 및 건강에 대한 상해로 인한 손해에 대한 보상 요구 등에 대한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먹자줄의 법적 책임이 제외 또는 제한되는 한, 이는 먹자줄의 고용직원, 직원 및 담당자 그리고 대리인에게도 해당됩니다.

 

 

제14조(대금결제방법) ① 회사의 먹자줄에서 구매(예약)한 상품(재화, 서비스)에 대한 대금결제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계좌이체

2.신용카드결제

3.무통장입금

 

② 회원이 대금을 지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에는 신용카드, 온라인 송금, 사이버캐시 등이 있습니다.

 

③ 신용카드는 회원이 먹자줄의 신용카드결제 절차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온라인 송금은 회원이 직접 회사의 은행계좌로 돈을 입금하는 방식입니다.

 

⑤ 사이버캐시는 회사의 먹자줄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⑥ 인터넷 뱅킹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다른 은행 계좌에서 회사의 은행계좌로 직접 계좌 이체하여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제15조(사이버캐시) ① 사이버캐시는 회사의 먹자줄에서 마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전자 화폐입니다.

 

② 사이버캐시는 회사의 먹자줄에서 사용료를 결제할 때 소정의 조건에 따라 적립됩니다.

 

③ 적립된 사이버캐시는 현금으로 환급되지 않습니다.

 

④ 사이버캐시는 현금이나 신용카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00원 짜리 상품을 구입할 때 1,000원의 사이버캐시가 있다면 9,000원만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결제하면 됩니다.

 

⑤ 사이버캐시와 다른 결제 수단을 함께 사용할 경우 사이버캐시가 먼저 사용됩니다.

 

⑥ 사이버캐시는 1,000원 단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을 탈퇴할 경우 사이버캐시는 모두 소멸됩니다.

 

 

제16조(수신확인통지·예약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먹자줄은 이용자의 예약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예약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먹자줄은 예약된 서비스 이용 전 이용자의 예약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5장 기타

 

 

제17조(연결'사이트'과 피연결'사이트' 간의 관계) 회사는 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또는 상품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하서는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8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게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의 먹자줄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9조(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0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제21조(약관외 준칙) 당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시행일) 위 약관은 2018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주)우주코리아( 이하 "회사"라 함)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회사의 코리아人 플랫폼의 스테이 시설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먹자줄" 또는 "먹자줄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 시행 7일전부터 먹자줄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하고 버전번호 및 개정일자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이용자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먹자줄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다. 먹자줄 이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라. 먹자줄 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마. 먹자줄 이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바.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사.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아.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자.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차.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카. 어린이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타. 먹자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파. 먹자줄 고객센터 안내
하. 고지의 의무

 가.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버튼 또는 「취소」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나.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먹자줄은 사이트의 효과적 운영을 위해 회원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실명확인 등을 위한 기본적인 질문인 성명, 생년월일(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직업, 주소, 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기본적 정보 외에 설문조사나 이벤트에 참여하셨을 때 집단적 통계나 상품의 정확한 발송 등을 위해 다시 개인정보를 받고 있습니다.  

 다.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의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먹자줄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회원서비스(메일 등 현재 제공 중이거나 향후 제공될 로그인 기반의 서비스) 및 이용자들에게 맞춤식 서비스를 비롯한 더욱 향상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첫째, 이용자들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더욱 유용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신규 서비스개발이나 컨텐츠의 확충시에 기존 이용자들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개발해야 할 서비스의 우선 순위를 더욱 효율적으로 정하고, 회사는 이용자들이 필요로 할 컨텐츠를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둘째,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및 서비스 등은 대부분 무료입니다. 회사는 이러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에 대한 정확한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각 서비스나 메뉴 등에 적절하게 내용들을 전달해 드릴 수 있으며, 이것은 궁극적으로 회사가 이용자 여러분들게 드리는 또 하나의 정보로서의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셋째, 각 수집정보별 수집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성명,주민등록번호,아이디,비밀번호: 서비스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본인식별, 연령제한 서비스의 제공
- ID, 주민등록 번호 : 연령제한 서비스 이용제공 및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 재발 방지
- 이메일주소,전화번호 : 고지사항 전달, 본인 의사확인, 불만처리 등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나 신상품, 이벤트 정보 등 최신 정보 안내
-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휴대전화번호, 전화번호 : 상품에 대한 요금결제, 안내 및 통보
- 주소,전화번호 : 청구서, 물품배송시 정확한 배송지의 확보
- 주민등록번호, 주소 : 인구통계학적 분석
- 그 외 선택항목 :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 IP Address, 방문일시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라.먹자줄 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먹자줄  의 회원으로서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아래의 "바.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다. 먹자줄 이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설문조사, 이벤트, 본인확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불량 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1년간 해당 회원의 주민등록번호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법,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회사는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마. 먹자줄 이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홈페이지에 게시한 먹자줄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을 위반한 경우
- 먹자줄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하여 파.항의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전문업체에 해당 민원사항의 처리에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그리고 회사는 새로운 기술개발이나 더욱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정보수집 또는 정보제공 이전에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를 공유할 기관이나 단체가 누구인지, 어떤 정보가 왜 필요한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되고 관리되는지 알려드리고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이용자들의 동의가 없는 경우에는 추가적인 정보를 임의로 수집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성별, 연령별 기타 특정 조건의 집단에 대한 광고 게재 및 발송 시에도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광고를 의뢰한 개인이나 기업 등에 제공되지 않으며, 기타 통계처리나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도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바.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이용자는 언제든지 코리아人여행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 및 수정을 위해서는 먹자줄 회원관리 메뉴에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LOG-IN)하면 되는데, 아이디(ID) 및 주민등록번호, 이름을 제외한 모든 입력사항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경우에는 회원 로그인 메뉴 하단에 있는 "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여 고객센터의 안내사항에 따라 본인 확인에 필요한 사항을 입력하시면, 본인여부 확인 후 email 을 통하여 임시 비밀번호를 알려 드립니다.

가입해지는 먹자줄 홈페이지에 있는 "My page"를 클릭하고 "회원탈퇴"를 선택하신 후 홈페이지의 안내사항에 따라 항목 선택 및 질문사항을 입력하고 "탈퇴완료"를 선택하시면, 입력하신 사항을 기초로 이용자 본인여부를 확인한 후 처리합니다.

이용자들은 먹자줄 서비스의 회원 아이디(ID)에 대하여 가입해지 또는 이용해지를 할 수 있으나 이로 인하여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는 것은 아니며, 단지 회원서비스(메일, 대금결제 등) 및 로그인이 요구되는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만 그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라. 먹자줄 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사. 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이용자들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먹자줄 은 이용자들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이용자들이 먹자줄 에 접속한 후 로그인(LOG-IN)하여 회원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쿠키를 허용하셔야 합니다. 먹자줄 은 이용자들에게 적합하고 더욱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쿠키를 이용하여 아이디에 대한 정보를 찾아냅니다. 쿠키는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쿠키를 이용하여 이용자들이 방문한 먹자줄 의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더욱 더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할 수 있고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쿠키에 대하여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할 수도 있고,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먹자줄 일부 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아.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철저히 보호되고 있습니다. 먹자줄 회원 아이디(ID)의 비밀번호는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 여러분께서는 비밀번호를 누구에게도 알려주시면 안됩니다. 이를 위해 회사에서는 기본적으로 PC에서의 사용을 마치신 후 온라인상에서 로그아웃(LOG-OUT)하시고 웹브라우저를 종료하도록 권장합니다. 특히 다른 사람과 PC를 공유하여 사용하거나 공공장소(회사나 학교, 도서관, 인터넷 게임방 등)에서 이용한 경우에는 개인정보가 다른 사람에게 알려지는 것을 막기 위해 위와 같은 절차가 더욱 필요할 것입니다.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먹자줄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내 개인정보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먹자줄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인터넷상의 문제로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자. 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외부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미리 그 사실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할 것입니다. 또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적으로 보관할 것입니다. 


 차. 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타. 먹자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또는 정부에서 설치하여 운영중인 아래의 기관에 불만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www.cyberprivacy.or.kr, 전화 1336)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or.kr, 전화 1336)
- 정보보호마크 인증위원회 (http://www.privacymark.or.kr, 전화 02-580-0533)
- 경찰청 (http://www.police.go.kr

 

 카. 어린이 정보보호에 관한 사항 
부모님(법정대리인)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한 만14세 미만의 어린이 회원은 가입처리 되지 않고 있습니다. 


 타. 먹자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먹자줄은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 개인정보관련 기술적-관리적 대책"항에서 명시한 것과 같이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이름 : 박예찬
소속 : 정보관리팀 / 팀장
전화번호 : 010 - 6836 - 8255
E-MAIL : ujucorea@naver.com


 파. 먹자줄 고객센터 안내 
현재 회사는 고객의 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고객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업체에 고객의 민원사항 처리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탁계약시 개인정보 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 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내용을 서면 및 전자적으로 보관하고 있습니다.


현재 고객센터의 운영현황과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근무시간 : 평일 09:00~18:00 (토요일 및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전화번호 : 010-6836-8255
- 팩스 : 0303-3130-5545
- 이메일 : ujucorea@naver.com
- 기타문의 : 고객센터 페이지 안에서 메일 발송

그 외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에서 운영하는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전화 : 1336)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하. 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o 수집항목 : 이름 , 로그인ID , 비밀번호 , 이메일
o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회원가입)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o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o 회원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개인 식별 ,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 의사 확인 , 연령확인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 고지사항 전달
o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신규및 제휴 비지니스 관련 서비스제공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o 보존 항목 : 이름 , 주민등록번호 , 서비스 이용기록 , 결제기록 , 여권번호, 여권유효기간, 미국/일본비자 유무, 영문이름
o 보존 근거 :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o 보존 기간 : 5년
o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o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o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o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

표준약관 제10028호
(2012. 9. 20. 개정)

 

제1조(목적) 이 약관은 거래 은행(이하 “은행”이라 한다)과 거래처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으로써, 거래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처리를 도모하고 거래당사자 상호간의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 각호와 같다.

    1. “거래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한다.
    2.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은행이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제공하는 조회, 입금․출금, 계좌이체 등을 거래처가 직접 이용하는 거래를 말한다.
    3. “전자적 수단”이라 함은 현금자동지급기, 현금자동입․출금기, 컴퓨터, 전화기, 직불카드거래단말기 기타 전자금융거래를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전자적 장치를 말한다.
    4. “거래지시”라 함은 거래처가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계약에 의하여 은행에 개별적인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의뢰하는 것을 말한다.
    5. “지급인”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의하여 자금이 출금되는 계좌(이하 “출금계좌”라 한다)의 명의인을 말한다.
    6. “수취인”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의하여 자금이 입금되는 계좌(이하 “입금계좌”라 한다)의 명의인을 말한다.
    7. “계좌이체”라 함은 지급인의 거래지시에 따라 은행이 특정계좌에서 자금을 출금하여 같은 은행 또는 다른 은행의 계좌에 입금하는 것을 말한다.
    8.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라 함은 계좌이체가 장래의 특정일자에 이루어지도록 거래처가 미리 거래지시하고 은행이 이를 해당일자에 처리하는 것을 말한다.
    9. “계좌송금”이라 함은 거래처가 현금자동입․출금기를 통하여 자기 또는 타인의 계좌에 자금을 입금하는 것을 말한다.
    10. “영업일”이라 함은 통상 은행이 점포에서 정상적인 영업을 하는 날을 말한다.
    11. “접근수단”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의 방식을 통하여 거래지시를 하는데 필요한 카드, 인증서, 비밀번호, 이용자번호 등을 말한다.

 

제3조 (적용되는 거래) 이 약관은 은행과 거래처사이에 이루어지는 다음 각호의 전자금융거래에 적용된다.

    1. 현금자동지급기, 현금자동입․출금기에 의한 거래
    2. 컴퓨터에 의한 거래
    3. 전화기에 의한 거래
    4. 직불카드단말기에 의한 거래
    5. 기타 전자적 수단에 의한 거래

 

제4조(거래계약의 체결) 거래처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은행과 별도의 거래계약을 체결하여야 한다. 다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1. 단순조회(예금잔액, 예금입․출금내역 등)
    2. 단순히 이용수수료를 납부하고 처리하는 거래
    3. 현금자동지급기, 현금자동입․출금기에 의한 거래
    4. 기타 은행이 정하는 거래

 

제5조(이용시간)

  ① 거래처는 은행이 정한 시간 이내에서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② 이용시간은 은행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용시간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3영업일전 영업점 및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게시한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6조(계좌이체 한도) 거래처는 은행이 정한 최고한도 및 지정방법에 따라 이체한도를 설정하여야 한다.

 

제7조(비밀번호 등록) 거래계약을 체결하고 거래처가 거래비밀번호를 전자적 수단으로 직접 등록할 경우에는 계약일 포함 3영업일 이내에 등록하여야 한다.

 

제8조(거래의 성립) 거래처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다음 각 호의 시기에 거래가 성립한다.

    1. 계좌이체의 경우에는 거래처가 입력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은행이 확인하고 출금자금(수수료를 포함한다. 이하같다)을 출금계좌원장에 출금기록 한 때
    2. 현금출금의 경우에는 거래처가 입력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은행이 확인하고 출금자금을 출금계좌원장에 출금기록 한 때
    3. 계좌송금의 경우에는 은행이 거래처가 입력한 거래지시의 내용 및 입금자금을 모두 확인한 때
     4.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는 은행이 거래처의 거래지시 내용을 확인한 때. 다만, 이체시점에 자금이 출금계좌에 입금되어 있을 것을 조건으로 한다.

 

제9조(거래지시의 처리기준)

  ① 은행은 거래처의 거래지시에 포함된 계좌번호, 비밀번호, 이용자번호 등을 신고된 것과 대조하여 그 일치여부를 확인한 후에 거래지시를 처리한다.

  ② 은행은 거래처의 거래지시에 따라 출금계좌에서 자금을 인출할 때 예금거래기본약관에 불구하고 통장이나 지급청구서 또는 수표없이 인출한다.

  ③ 대량계좌이체, 타행계좌이체 등과 같이 거래의 특성상 수취인의 명의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수취인의 계좌번호를 기준으로 하여 거래를 처리한다.

  ④ 타행계좌이체는 당일 중에 처리한다. 다만 당일 중 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제20조 제4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처리한다.

  ⑤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 이체시점에 출금계좌의 자금이 거래처가 거래지시한 금액 이상일 때 처리한다.

  ⑥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 이체지정일이 은행 휴무일로 정해질 때에는 익영업일에 거래를 처리한다.

 

제10조(거래의 제한)

  ①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의 당해 지시에 따른 거래를 제한할 수 있다.

    1. 전자금융거래의 처리시점에 출금계좌의 자금이 출금자금에 미달하는 때. 다만,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그에 따른다.
    2. 입금 또는 출금계좌가 해지되었거나 거래중지계좌에 편입되었을 때
    3. 이체일에 입금 또는 출금계좌의 잔액증명서가 발급되었을 때
    4. 거래처가 설정한 이체한도를 초과하여 계좌이체 거래지시를 할 때
    5. 입금계좌를 지정하여 계좌이체를 이용하기로 한 거래처가 지정하지 않은 계좌로 계좌이체 거래지시를 할 때 
    6. 법적 지급제한 등으로 거래제공이 부적합하다고 은행이 인정했을 때

  ②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한 계좌이체의 전부를 제한할 수 있다.

    1. 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었거나 인증서가 취소되었을 때
    2. 컴퓨터 또는 전화기로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하는 거래처가 6개월이상 계좌이체 이용실적이 없을 때

  ③ 은행이 제1항 및 제2항에 의해 전자금융거래를 제한한 경우에는 거래처의 거래지시가 있을 때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그 사유를 알려야 한다.

  ④ 제2항의 경우에 거래처는 은행이 정한 인증서 재발급․유효기간의 연장 또는 계속 사용의사 확인 등의 절차를 거쳐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다.

 

제11조(거래의 완료)

  ① 계좌이체 및 계좌송금의 경우에는 수취인의 계좌원장에 입금기록을 마친 때에 거래가 완료된다.

  ② 현금출금의 경우에는 거래처에게 현금이 지급된 때에 거래가 완료된다.

 

제12조(수수료)

  ① 은행은 전자금융 수수료를 거래처의 계좌에서 출금하거나 거래처로부터 직접 현금으로 받을 수 있으며, 수납방법은 개별약관에 따른다.

  ② 수수료는 은행의 수수료율 계산방법에 따르며, 은행이 수수료율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그 내용을 영업점 및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에 변경일 1주일전에 게시하여 1개월간 알린다.

 

제13조(거래지시의 취소․변경)

  ① 제8조에 의하여 거래가 성립한 이후에는 이를 취소 또는 변경하지 못한다.  다만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는 이체일 전영업일까지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거래지시를 취소할 수 있다.

  ② 거래처의 요청에 따라 출금계좌를 해지할 때에는 해당 계좌에 등록된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 거래지시도 취소된다.

  ③ 거래처의 사망․한정치산선고․금치산 선고나 거래처 또는 은행의 해산․합병․파산은 그 자체로는 거래지시를 취소 또는 변경하는 것으로 되지 아니하며 은행의 권한에도 영향을 미치지 아니한다

 

제14조(신고사항의 변경)

  ① 거래처가 계좌번호, 비밀번호, 이용자번호, 상호, 주소, 전화번호 등 은행에 신고한 사항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신고하여야 한다.

  ② 신고사항의 변경은 은행이 제1항의 신고를 접수하고 전산입력에 요구되는 합리적인 시간이 지난 후에 그 효력이 생긴다.

 

제15조(거래계약의 해지)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거래처 본인이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서면 또는 해당 전자적 수단에 의하여 은행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한다.

 

제16조(거래내용의 확인)

  ① 거래처는 거래지시와 제21조 제1항에 의한 처리결과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② 거래처는 거래지시와 은행의 처리결과가 일치하지 않음을 알게 된 때에는 이를 즉시 은행에 통지하여야 하며, 은행은 통지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하고 통지를 받은 후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결과를 거래처에게 알려야 한다.

 

제17조(오류의 처리)

  ① 은행은 전자금융거래가 거래지시와 달리 처리된 사실을 확인한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제1항에 오류가 있음을 안날부터 2주 이내에 오류의 원인과 처리결과를 거래처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18조(거래내용 녹음) 은행은 거래의 정확성을 기하기 위해 직원과의 전화통화에 의한 거래내용을 녹음할 수 있다. 다만, 녹음된 내용은 해당거래에 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의 증거자료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거래처는 은행에 녹음된 내용의 개시를 요구할 수 있다.

 

제19조(거래기록의 보존 및 자료 등의 제공)

  ① 은행은 전자금융거래로 인한 입출금내역을 5년간 유지, 보전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거래처의 요청이 있을 경우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등 다른 법률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은행이 보존․관리하고 있는 전자금융거래 관련 기록․자료를 요청을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거래처에 제공하여야 한다.

 

제20조(사고․장애시의 처리)

  ① 거래처는 거래계좌에 관한 접근수단의 도난․분실․위조 또는 변조의 사실을 알았거나 기타 거래절차상 비밀을 요하는 사항이 누설되었음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은행에 신고하여야 한다.

  ② 은행은 제1항의 신고를 받은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수단을 사용함으로써 거래처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③ 제1항의 신고를 철회할 경우에는 거래처 본인이 은행에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한다.

  ④ 은행은 통신장애 및 기타의 사유로 인하여 거래지시된 전자금융거래가 처리 불가능할 경우 출금계좌로 입금처리하고 거래처의 신고된 연락처로 이를 통지하여야 한다.

  ⑤ 은행은 거래처의 요청이 있을 때에는 사고 또는 장애의 사유를 지체 없이 조사하여 그 결과를 거래처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제21조(통지방법 및 효력)

  ① 은행은 제11조의 처리결과를 즉시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알린다. 다만, 타행계좌이체 및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에는 접수결과를 즉시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알린다.

  ② 은행은 제17조제2항, 제20조제4항 및 제5항 등 전자금융거래에서 발생하는 사항을 통지하는 경우에는 거래처가 신고한 연락처로 전화, 서면 또는 기타 전자적 수단으로 통지하여야 한다.

  ③ 은행이 서면으로 통지했을 때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외에는 보통의 우송기간이 지났을 때 도달한 것으로 추정한다.

  ④ 거래처가 제14조에 의한 변경신고를 게을리함에 따라 제3항에 의하여 발송한 서면통지가 거래처에게 연착하거나 도달하지 아니한 때에는 보통의 우송기간이 경과한 때에 도달한 것으로 본다.

 

제22조(접근수단의 관리)

  ① 거래처는 전자금융거래에 필요한 접근수단을 제3자에게 대여, 위탁 또는 양도하지 못한다.

  ② 거래처는 접근수단을 본인 이외의 제3자에게 누설해서는 안되며, 접근수단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관리에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제23조(손실부담 및 면책)

  ① 은행은 거래처로부터 제20조에 의한 신고를 받은 후에 발생하는 부정이체 금액에 대하여는 그 금액과 1년 만기 정기예금 이율로 계산한 경과이자를 보상한다. 다만, 부정이체 결과로 당해 계좌에서 발생한 손실액이 1년 만기 정기예금 이율로 계산한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당해 손실액을 보상한다.

  ② 은행은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진다.

  ③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은행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거래처가 부담하게 할 수 있다.

    1. 천재지변, 전쟁, 테러 또는 은행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정전, 화재, 건물의 훼손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2. 거래처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3. 제3자가 권한 없이 거래처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거래처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4. 법인(「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거래처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 은행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④ 은행은 제2항의 규정에 따른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서는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준비금을 적립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한다.

 

제24조(비밀보장의무) 은행은 법령에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알게 된 거래처 관련 정보를 거래처 본인의 동의 없이는 다른 사람에게 제공하지 못한다. 다만, 은행의 관리소홀로 인한 거래처 관련 정보 도난 및 유출시에는 은행이 책임을 진다.

 

제25조(약관의 변경)

  ① 은행이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은행은 변경예정일 직전 1개월간 회사의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 변경내용을 게시한다.

  ② 제1항의 변경내용이 거래처에게 불리한 경우 은행은 이를 서면 등 거래처와 사전에 합의한 방법으로 변경 전 최소 30일전까지 개별 통지한다. 다만 기존 거래처에게 변경 전 내용이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 또는 거래처가 변경내용에 대한 통지를 받지 아니하겠다는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③ 은행은 제2항의 통지를 할 경우 “거래처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한다.

  ④ 거래처가 제3항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⑤ 은행은 약관을 영업점에 비치 또는 게시하여 거래처가 요구할 경우 이를 교부하여야 한다.

 

제26조(약관적용의 우선순위)

  ① 은행과 거래처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한다.

  ② 전자금융거래에 관하여 이 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은 개별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③ 이 약관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개별약관에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다른 약정이 없으면 관계 법령, 은행수신거래약관 및 은행여신거래약관을 적용한다.

 

제27조(이의제기) 거래처는 전자금융거래의 처리에 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은행의 분쟁처리기구에 그 해결을 요구하거나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 한국소비자보호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등을 통하여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

 

제28조(준거법) 이 약관의 해석․적용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한다.

 

SNS
로그인바로가기
페이스북 및 구글에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SNS 회원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며,
사이트의 기본적인 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SNS회원으로 로그인하시려면 “로그인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후 페이스북,구글 로그인버튼을 클릭하세요.
SNS회원 그룹으로 가입